본문 바로가기

Sharing/product

입문용 등산화 추천, 캠프라인 클래식 한정판 리뷰

안녕하세요. 새싹 리뷰어 츄캔두잇입니다.

캠프라인 클래식 2021년형 리뷰

오늘은 작년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사계절용 등산화 ‘캠프라인 클래식’에 대한 제품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매년 한정판으로 다른 컬러로 출시되는 상품으로 2021년형 한정판 캠프라인 클래식이 정식 명칭이었습니다.

캠프라인을 선택한 이유는?

등산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으로서 가성비 아이템으로 알아보았고, 인터넷도 검색해보고 주위 지인들의 추천을 통해서 결정한 브랜드입니다. 해당 제품은 가벼운 무게로 입문 등산화로 제격일 뿐만 아니라 여성 분들에게 특히 맞춤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초보용 등산화로 경등산화 많이 입문하시고, 등산을 다녀보다가 고급 사양으로 갈아타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 다른 브랜드 보면 등산화 같지 않고 일반 운동화 디자인에 끈도 자동으로 조절이 되는 제품도 시중에 많지만, 끈으로 묶는 등산화가 더 좋다고 합니다. 클래식 제품 역시 끈으로 되었던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리뷰

우리나라의 산은 지형적 특성으로 화강암이 많다고 합니다. 캠프라인의 릿지 에지 아웃솔은 돌이 많은 우리나라 산에 최적화되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해요. 특수 고무로 제작되어 접지력이 굉장히 탁월하여 무거운 등산가방을 메고 바위들을 걷고 뛰어도 안정감 있는 산행이 가능합니다. 또, 적당한 목 높이로 발목을 잡아줘서 무리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등산용품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바로 고어텍스 기능이 있냐 없냐 일 것 같습니다. 고어텍스 기능이 있어서 방수는 물론이고,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상태의 활동을 도와줍니다.

릿지 에지란?

바윗길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암산에서 최고의 접지력 성능을 가지고 있는 캠프라인사 고유의 등산화용 밑창.

가격

정가는 240,000원입니다. 저는 30퍼센트 행사에 구매하여서 168,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고, 고어텍스 기능과 디자인 등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캠프라인 매장에 방문했을 때 제 사이즈가 한점 밖에 남지 않았다는 말에, 사실 충동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사이즈

색상은 카키색이고, 지금 같은 가을에 딱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색감이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카키 컬러로 흙먼지가 묻어도 눈에 튀지 않은 점이 괜찮습니다. 가벼운 등산을 해도 흙이나 먼지가 묻을 수밖에 없는데, 그런 면에서는 관리가 수월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라인이고, 애니 스톰 등산화의 디자인과 거의 유사한 것 같아요. 특히 목이 있어서 발목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산하다 보면 발목을 접질리는 분들 많으신데 여성분들은 필히 발목이 있는 등산화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사이즈는 평소 운동화 240을 신는 편인데, 245를 선택했습니다. 등산화는 한치수 크게 신어야 해요. 등산 양말이 두꺼울뿐더러 고지가 높을수록 발이 붓고, 하산할 때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기 위함입니다. 딱 맞게 신으면 엄지발가락이 상당히 찡긴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럼 걷는 것도 불편하겠죠?

불편한 점

가벼운 소재는 아니라서 전체적으로 딱딱하다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바닥면이 릿지 에지다 보니 도보를 걸을 때는 조금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실제 무게는 524g 정도 된다고 합니다. 자가용을 안 가지고 등산을 갔던 경우에는 지하철로 이동해서 왔는데 확실히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신기에는 조금 답답할 것 같고, 가벼운 등산용으로는 아쉬운 것 같습니다.

총평

초보용 입문 등산화로 추천드립니다. 캠프라인의 애니 스톰, 블랙스톰 등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뛰어난 제품이 많지만 초보용으로는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해요. 입문용으로는 가벼운 경등산화나 가격 부담 줄이시고, 정말 등산이 좋다, 제대로 해볼 것 같다 느끼실 때 고사양으로 가셔도 충분할 것 같다는 등린이의 의견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등산할 때 운동화는 되도록 피해 주시고 등산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돌부리나 나무에 걸려 넘어지거나 또 미끄러운 흙바닥에 발목을 접질리는 사고가 날 수도 있거든요. 그러니 꼭꼭 등산 장비 구비하셔서 등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가 단풍 절정이라고 하네요. 저도 단풍구경도 하고 체력 증진도 시킬 겸 주말에 가볍게 등산을 가려고 합니다. 오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